시네마 4D 벡터 이미지로 모델링
2025. 1. 29. 12:11ㆍTOOL
시네마 4D에서 벡터 이미지 불러와 모델링 하기
C4D(cinema 4d)에서 일러스트나 피그마에서 만든 벡터 이미지를 불러와 모델링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일러스트에서 간단한 아이콘을 그려서 준비
1. 벡터 이미지 불러오기
시네마 4D 에서 Vertor Import를 선택한다
Vertor Import가 생성되고 Object 탭에서 File 폴더를 선택해 아까 만든 ai파일을 불러온다.
벡터 이미지가 뷰포트에 보인다
2. 두께와 모서리 조정하기
오브젝트 탭에서 크기(Height), 레이어 깊이(Layer Offset), 두께(Extrude Depth) 등을 조정해준다.
Caps 탭에서 Round 아래 사이즈를 조정해 날카로운 모서리를 살짝 둥글게 조정 할 수 있다.
* 일러스트 파일 아이콘에 외곽선이 존재한다면 Object > SWEEP STROKE 에서 설정 가능하다.
3. 부피와 볼륨감을 넣어 입체적인 느낌주기
- 마크 아이콘
Make Editable를 선택하면 하나로 묶여있던 오브젝트가 개별로 편집 가능하도록 분리된다.
마크 아이콘 안에 동그라미에 입체를 주기위해 size와 segments값을 적절히 조절해주고
PongTag를 클릭해서 Angle Limit를 해제해준다.
구 완성
- 말풍선 아이콘
Caps 탭의 BOTH BEVELS에서 Extended Shape 체크하고 Height와 Segments를 조정한다
Alt를 누르고 Remesh를 선택해 부모로 적용해준다
Spline를 선택하고 Intermediate Points를 Natural로 선택하면 라인이 균일하게 정리된다
말풍선안에 숨어버린 점들을 선택해서 앞으로 빼주면, 빵빵해진 말풍선 아이콘
시네마 4D에서 3D 로켓 아이콘 만들기
Taper 기능을 이용해 간단하게 3D 로켓 아이콘 만들기 1. 실린더 하나를 생성하고 오브젝트와 캡스에서 크기와 세그먼트 값등을 조정한다. 2. Shift + Taper를 선택해 실린더의 하위에 Taper을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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